MY MENU

동아시아식생활학회
The East Asian Society of Dietary Life

회장 인사말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약관동의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회원가입완료

사단법인 동아시아식생활학회 회장 최미경

동아시아식생활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관심을 갖고 찾아주신 방문객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동아시아식생활학회는 동아시아지역 식생활 분야에 관한 학술연구와 교류를 통하여 연구 개발한 지식을 널리 보급하고 회원 상호간 발전을 목적으로 1991년 창립된 이래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현재는 명실상부한 식생활 분야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학회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그동안 학회 발전에 기여하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님들,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고 덕분이라 생각하며 존경과 함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2년에도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지금까지 축적된 역량과 위기 대처 능력을 기반으로 동아시아식생활학회가 식생활 발전에 기여하고, 더욱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학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춘계학술대회 및 추계학술대회 개최, KCI 등재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의 연 6호 발간, 문화포럼 및 여성과총 사업 수행, 동아시아 식생활관련 도서 출간, 국내외 음식문화기행 등 기본적인 소임에 충실하면서 내실 있는 학회 활동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시작된 일상생활의 변화와 함께 가정 내외의 식생활이 크게 변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 학회가 해야 하는 사회적 이슈를 제기하고 해결책을 마련하는데도 노력하겠습니다. 대면과 비대면의 병행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학회가 갖는 본연의 의무인 학문적 성과를 발표하고 학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2년 동아시아식생활학회 임원으로 수고해주실 분들께 감사드리며, 고문님들의 지혜와 임원님들의 열정을 모아 동아시아식생활학회가 배움과 소통, 그리고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하면서 우리 동아시아식생활학회가 식생활 분야를 선도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사단법인 동아시아식생활학회 회장 최미경